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 ‘DPFC 청년자문단’ 발대식 개최
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 ‘DPFC 청년자문단’ 발대식 개최
  • 김시은 기자
  • 승인 2023.08.17 2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대학생 16명으로 청년자문단 구성해 공단 ESG 경영 등 참여

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이사장 문기봉)이 8월 16일(수) 오전 지역 청년들의 공단 ESG 경영 참여 및 자문활동을 위한 ‘DPFC 청년자문단’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번 발대식에는 ‘DPFC 청년자문단’(이하 청년자문단)으로 선발된 대구・경북 소재 대학생 16명이 참석했으며, 위촉장 수여 및 사전 교육 등 본격적인 자문단 활동에 앞선 교육 및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발대식과 함께 공단의 주요 사업장인 대구실내빙상장과 동부사업소(지산하수처리장)의 견학을 병행해 향후 추진할 청년자문단 활동의 이해도와 관심도를 높이는 시간을 가졌다.

대구·경북 소재 대학생 구성된 청년자문단은 8월부터 12월까지 약 5개월 동안 ESG경영을 중심으로 한 ▲친환경 사업 홍보활동(Environment) ▲사회적 책임 실현을 위한 사회공헌활동 참여 및 아이디어 발굴(Social) ▲공단 경영전략 분석 및 개선제안(Governance)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게 된다.

문기봉 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 이사장은 “지역 청년들의 신선하고 다양한 아이디어가 공단의 ESG 경영 실천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이번 활동이 청년자문단에게도 다양한 경험을 쌓을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사진 대구시, DPFC 청년자문단 발대식)

 

김시은 기자 gnkdg@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