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광역시무형문화재전수교육관 ‘함께하는 무형문화재’ 프로그램 진행
대구광역시무형문화재전수교육관 ‘함께하는 무형문화재’ 프로그램 진행
  • 김시은 기자
  • 승인 2023.08.21 14: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광역시 무형문화재 보유자의 예능 공연과 기능 체험을 함께 즐길 수 있는 시민 대상 프로그램

대구광역시무형문화재전수교육관에서 문화재청, 대구광역시가 공동 주최하고 대구광역시무형문화재연합회에서 주관하는 2023년 전수교육관활성화사업 ‘함께하는 무형문화재’ 프로그램을 운영 중에 있다.

▲ 제3호 욱수농악 (사진 대구시)
▲ 제16호 달성하빈들소리 (사진 대구시)

2023년 3월부터 11월까지 총 9회 매달 마지막 주 토요일 진행된다.

오는 8월 26일 토요일은 ‘함께하는 무형문화재’ 여섯 번째 행사로 오후 1시부터 4시 30분까지 대구광역시무형문화재전수교육관(북구 호암로 51, 삼성창조캠퍼스 E동)에서 진행된다.

주요 행사 내용은 대구광역시무형문화재 ▲욱수농악 ▲달성하빈들소리 ▲수건춤 ▲판소리 흥보가 ▲동부민요 예능 5종목의 공연과 ▲대고장 미니장구 만들기 체험 ▲창호장 전통꽃살창호 만들기 체험 등 기능 2종목의 체험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무형문화재 기능 보유자와 전승교육사가 직접 참여하며 시민들과 함께 우리 민족 고유의 전통문화예술의 우수성과 전통문화를 더욱 가까이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예능과 기능 종목을 한자리에서 보고 즐길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고자 한다.

자세한 내용 및 신청은 대구광역시무형문화재전수교육관 홈페이지(dgmh.kr / 053)341-7754)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시은 기자 gnkdg@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