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K-POP 커버댄스 홍보영상으로 세계인 사로잡는다!
대구시, K-POP 커버댄스 홍보영상으로 세계인 사로잡는다!
  • 김시은 기자
  • 승인 2018.01.16 2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개 언어(, , , )로 해외 온라인 채널 확산...전 세계 155만명 시청

대구시는 한류 소비층을 대상으로 대구관광 매력을 전파하고 외국인 관광객 유치에 박차를 가하기 위해 K-POP 커버댄스홍보 동영상을 제작, 전 세계에 알리는 활동에 나섰다.

중국 내 사이트'썸네일' 게시 (사진 대구시)

K-POP 커버(cover)댄스는 팬 코스프레의 일종으로, 특정 가수의 노래를 부르거나 퍼포먼스에 해당하는 댄스를 모방하는 행위를 가리킨다최근 인터넷을 통해 전 세계인들이 한국 가요 동영상을 쉽게 접할 수 있게 됨에 따라, 한류가 확산유행하면서 K팝 커버댄스가 해외 팬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대구시와 대구관광뷰로는 젊은 여행객의 관심을 이끌어내고 대구 방문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K-POP 여성 아이돌 그룹 트와이스(TWICE)의 신곡 ‘Likey'를 활용해 뮤직 비디오 형태의 대구관광 홍보동영상을 제작했다.

이번 홍보 동영상은 댄서들이 트와이스가 부른 ‘Likey'에 맞춰 대구 대표 관광지 10곳을 배경으로 귀여운 안무를 추며꼭 방문하고 싶은 도시, 대구 자연스럽게 소개하고 있다.

뮤직비디오 캡처(사진 대구시)

영상은 비행기를 타고 대구국제공항으로 들어온 관광객들이 댄서들에게 환영받는 장면을 시작으로 서문시장, 동성로, 앞산전망대, 시티투어버스, 수성못 등에서 군무를 펼치고 뷰티관광을 즐기는 장면으로 전개된다.

커버 뮤직비디오는 총 4개 언어(, , , 중)로 제작돼 해외 SNS 채널과 동영상 사이트를 통해 홍보되고 있다. 지난 12월 25일부터 중화권 국가를 시작으로 현재까지 155만명이 영상을 시청했으며, 문과 일문 영상도 본격적인 홍보가 시작되면 다양한 국가에서 대구 관광의 매력이 전파 될 것으로 기대된다.

대구시 관계자는 이번에 제작된 홍보 동영상은 공공기관이 만드는 기존 홍보영상의 틀을 깬 파격적인 시도로 한류 스타 커버댄스를 활용한 홍보영상이 중국, 일본, 동남아시아 등 한류 열기가 높은 곳에서 대구의 매력을 충분히 홍보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향후에도 더욱 다양하고 흥미로운 형태로 대구관광을 널리 알리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시은 기자 gnkdg@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