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구청, '사랑의 대물림 교복나눔장터' 운영
서구청, '사랑의 대물림 교복나눔장터' 운영
  • 송아리 기자
  • 승인 2018.01.22 14: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구청, 교복나눔 행사 8년째 이어져···

2018 교복나눔장터 (사진 서구청)
2018 교복나눔장터 (사진 서구청)

대구 서구청(구청장 류한국)210() 10시부터 15시까지 서구청 대회의실(3)에서 ‘2018 사랑의 대물림 교복 나눔 장터를 연다.

2011년부터 시작하여 8회째 맞이하는 이번 교복 나눔 장터는 졸업시즌과 새 학기를 앞두고 안 입는 교복을 깨끗하게 세탁하여 필요한 학생들에게 저렴한 가격으로 재판매하여 학부모들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며, 녹색생활 실천과 이웃사랑 나눔 문화를 확산 시키고자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관, 서구청 주최로 서구 관내 14개 중·고등학교, 복지관, 지역아동센터 등 다양한 단체의 참여와 봉사로 행사를 진행한다.

교육청 및 서구 관내 중·고등학교로부터 교복을 수집하여 수선, 세탁, 분류, 판매까지 지역 민간단체의 재능기부와 자원 봉사의 손길로 행사가 진행되며, 특히 대기하는 동안 1층 민원실에서는 맞춤형 교복 수선, 청소년 교양도서 및 생활용품 등을 판매하는 알뜰 장터와 따뜻한 음료 부스도 운영한다.

교복나눔장터 (사진 서구청)
교복나눔장터 (사진 서구청)

교복, 청소년 교양도서, 의류, 생활용품 등을 기증하고자 하는 주민은 가까운 동주민센터, 복지관, 서구청 복지정책과를 방문하여 기증 할 수 있다.

서구청 관계자는"교복 나눔이 자원재활용과 학부모들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고, 함께 참여하여 이웃과의 사랑을 나누는 모범 사례로 많은 구민들이 참여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송아리 gnkdg@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