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성한 직거래장터에서 설맞이 농특산물 준비하세요!
풍성한 직거래장터에서 설맞이 농특산물 준비하세요!
  • 송아리 기자
  • 승인 2018.02.07 14: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산자 직거래로 신선한 농산물을 저렴한 가격에... 무료배송, 특산품 증정 등 이벤트도 진행

대구시는 민족 고유명절인 설을 맞아 대구·경북의 우수 농․수․축산선물과 마을기업 제품 등 160여종의 품목을 시중보다 10 ~ 30% 저렴하게 판매하는 우수 농특산물 직거래 장터를 26~ 14일까지 운영한다.

2017년 설맞이 직거래장터 행사 (사진 대구시청)
2017년 설맞이 직거래장터 행사 (사진 대구시청)

대구시는 다가오는 민족 고유명절인 설을 맞아 믿을 수 있는 대구·경북의 우수 농특산물 선물세트와 제수 용품을 준비하여, 시민들이 손쉽고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직거래장터를 개최한다. 특히 올해에는 대구의 관문인 동대구역 앞 광장에 직거래장터를 신설, 이 장터를 통해 대구·경북이 공동 운영함으로써 도농상생 교류의 장을 마련했다.

생산자가 직접 농특산물을 판매함으로써 안전하고 신선한 농산물을 저렴한 가격으로 공급하여 지역 농산물의 소비 촉진과 설맞이 물가 안정대책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

겨울철 잦은 혹한으로 농산물 물가가 오름에도 선제적 수급관리로 직거래장터에 참가하는 농가에서는 직접 생산한 신선하고 안전한 농산물을 시중가격 대비 10 ~ 30%정도 저렴하게 공급한다.

장터에서 판매되는 품목들은 각 구·군에서 추천한 지역대표 농특산물로서 대구광역시가 품질을 인증하는 미나리수, 토마토와인, 수국차, 계란, 무화과 등과 소비자 우수 축산물브랜드 인증을 받은 대구축협의 팔공상강한우, 특허청 지리적표시 단체표장 등록을 한 대구사과, 반야월연근, 팔공산미나리, 유가찹쌀 그리고 친환경 인증을 받은 각종 채소류를 비롯해 꿀, 한과, 구찌뽕, 참기름, 들기름과 경북 경산의 대, 상주 곶감 등 160여종을 함께 판매한다. 또한 제수용 조기, 명태포, 오징어 등 경북 지역의 다양한 수산물도 함께 판매한다.

아울러 장터에서 5만 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는 무료 배송 서비스를 실시하고, 10만 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지역 특산품을 증정하여 풍성한 장터를 만들 계획이다.

또한 판매가액 10만 원 이하 농특산물에 안심스티커를 부착하여 개정된 청탁금지법 취지에 맞게 우리 농특산물을 적극적으로 홍보하여 농가 소득에 도움을 줄 예정이다.

대구시 신경섭 일자리경제본부장은 이번 설맞이 직거래장터를 통해 대구·경북의 믿을 수 있는 우수한 농특산물을 시민들께서 시중보다 저렴하게 구입하여 행복하고 풍성한 설을 맞이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송아리 기자 gnkdg@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