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민대학 무료강좌로 인문학의 꽃을 피우다
대구시민대학 무료강좌로 인문학의 꽃을 피우다
  • 김시은 기자
  • 승인 2018.04.09 16: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시민대학 22개 무료강좌 51일부터 순차 개강

대구시는 중장년층과 직장인, 대학생, 주부 등 대구시민이면 누구나 나이 제한 없이 배울 수 있는 대구시민대학 대학연계 상반기 과정의 22개 강좌를 경북대 등 지역대학 11개소에서 5월부터 순차 개강한다.

지난 3월부터 매주 화, 목 오후 2시 시청별관 대강당에서 열린 대구시민대학 시민과정 5개 강좌 인생백년아카데미, 대구사람이야기, 시민인문학 등 다양한 인문학 강의는 2천명이 넘는 시민들이 수업에 참여할 정도로 관심이 높았다.

2017년도 수업장면(사진 대구시)

특히, 인생백년아카데미는 매 강좌마다 300명이 넘는 수강생들이 참여할 정도로 인기가 높았으며, 앞으로  방송인 방우정(4/17), 강재헌 의사(5/1), 방송인 이홍렬(5/15)의 강의가 계속 진행될 예정이다.

대구시는 5월부터 집 가까이에서 누구나 쉽게 강의를 들을 수 있도록 시 전역을 아우르는 대구시민대학을 작년 8개소에서 11개소로 확대 운영한다경북대 등 11개 지역 대학과 연계하여 우먼아카데미”, “천직안내사 창직과정”, “우리춤 배우기”, “와인제대로 즐기기”, “명화로 떠나는 프랑스 여행”, “드론배우기22개 강좌를 개설하였으며, 작년에 인기가 있었던 이순신리더십경제로 만나는 인문학”, 아름다운 몸짓이 인생을 바꾼다강좌는 계속 운영한다.

대구시민이면 누구나 나이제한 없이 수강이 가능하며, 신청방법은 대구통합예약(yeyak.daegu.go.kr)을 통해 온라인 신청하면 된다.

수강인원은 강좌당 40명 정도로 선착순 모집하며 교육에 관한 문의는 대구시 교육청소년정책관실로 하면 된다.

대구시 관계자는 대구 곳곳에 마련한 수준 높은 시민대학 강좌를 통해 시민 누구나 집 가까운 대학교 캠퍼스에서 내 삶이 더 나아지는 행복과 풍요로운 일상의 가치를 느낄 수 있기를 기대한다말했다.

2018년도 상반기 모집요강(사진 대구시)

 

김시은 기자 gnkdg@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