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서 25일 국제소방안전박람회 개최
대구서 25일 국제소방안전박람회 개최
  • 이유리 기자
  • 승인 2018.04.10 17: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25일부터 3일간 소방분야 종합전시회 및 체험행사 열려 

대구소방안전본부(본부장 이창화)425일부터 27일까지 3일간 대구전시컨벤션센터(EXCO)에서 최첨단 소방장비와 함께 2018신기술․신제품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소방산업 종합전시회 등 다양한 시민안전체험 행사를 개최한다.

대구시와 소방청이 공동 주최하는 이번 『제15회 국제소방안전박람회(The 15th International Fire & Safety EXPO Korea 2018)』는 발전하는 소방산업, 함께하는 국민안전이라는 슬로건 아래 국내 유일의 소방안전산업 전문 최대 규모 행사로 국내‧외 300여개의 기관‧단체 및 소방전문업체가 참가하여 신기술․신제품을 전시하고, 안전체험 및 야외전시 부스 등 사상 최대 규모로 열리게 된다.

2017년 14회 국제소방안전박람회 전시관 내부모습
2017년 14회 국제소방안전박람회 전시관 내부모습 (사진 대구소방안전본부)

박람회 관람은 무료이며 올해는 어린이, 청소년, 부모, 교사 등 7 여명의 관람객이 다녀갈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4차 산업 혁명관이 첫 선을 보이며, 가상현실(VR) 체험, 소방용 드론, 무선화재속보시스템 등 첨단시스템이 관람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고 최근 포항 지역 등 지진 발생으로 인해 지진에 대한 우려가 높은 가운데, 안전체험관을 개편하여 가상현실(VR)을 활용한 지진체험, 선박ㆍ항공ㆍ지하철 등 다양한 재난상황 체험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박람회의 실익과 참관객의 편익증대, 미래형 국민안전 기반 구축, 함께 즐기는 축제 한마당을 목표로 추진하게 된다.

야외전시관에는 소방차량 특별전시관을 운영하며 무인파괴방수탑차, 고성능화학차, 사다리차 등 특수소방차량 6대를 전시하고 시연행사를 개최한다. 다양한 볼거리와 참여하는 안전축제 한마당을 꾸리기 위해 인명구조견 경연, 소방관으로 구성된 버스킹 공연, 궁중기마대 순찰 및 포토존 운영, 직장자위소방대 소소심 경연, 119소방동요경연, 일반인 심폐소생술경연, 소방안전퀴즈대회를 개최한다.

(사진 대구소방본부)
2017년 14회 국제소방안전박람회 국제전시관 설명 모습 (사진 대구소방본부)

부대행사로 소방산업 진흥을 위해 KOTRA와 공동으로 해외바이어 발굴유치와 수출 희망업체를 대상으로 수출 상담회를 실시하며, 공공부문 등 청년층 일자리 확충을 위하여 취업설명회를 개최하여, 소방안전관련 산학이 힘을 모아 우수한 전문인력을 확보한다

대구시 이창화 소방안전본부장은 “15회째를 맞이하는 국제소방안전박람회가 소방산업의 육성, 국제적 정보교류, 시민들의 소방안전체험을 통한 안전의식 향상에 주도적인 장이 되어왔다. 앞으로도 지역을 넘어 사회 안전문화 정착에 원동력이 되는 박람회로 위상을 지켜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이유리 기자  gnkdg@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