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대구과학관, 특별하고 재미있는 과학이야기
국립대구과학관, 특별하고 재미있는 과학이야기
  • 김시은 기자
  • 승인 2018.04.10 17: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수가 들려주는 생생한 과학 강연 진행

국립대구과학관은 630일까지 매주 토요일 오후 2시에 과학관·정출연 연구원과 교수로 구성된 과학자들이 다양한 과학 분야 주제로 과학관과 관련된 과학 이야기, 일반적으로 궁금해 하는 생활 속 과학, 선진국의 과학 교육 등 특별하고 재미있는 과학 이야기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그램 정부출연연구소 박사급 전문가, 대학교수들로 구성된 강사진은 4 산업혁명, 인공두뇌, 환경과학, 로봇 등 시의성 있는 과학이슈에 발맞춰 다채롭고 흥미로운 과학주제를 쉽고 재미있게 해석해 관람객 눈높이에 맞춘 특별강연을 제공한다.

이번 특강에서는 약 40분 간의 전문가 강연 후 약 20분간의 질의응답을 통한 소통의 시간이 마련돼, 참가자들과 강연자간의 자유로운 토론 및 심도 있는 이해가 가능하다.

국립대구과학관 관계자는 국립대구과학관에서 마련한 특강을 계기로 학생들이 과학에 더 많은 흥미를 가지길 바라며, 과학은 즐거운 학문이라는 인식을 고취하였으면 한다. 특히 다가올 첨단 미래사회에 유능한 과학인재 발굴 및 미래 과학자 육성에 본 특강이 동기부여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특강은 모두 유료(2,000원)로 진행되며 참가자 전원에게는 소정의 기념품이 제공된다. 국립대구과학관 홈페이지에서 보다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특별하고 재미있는 과학이야기’강연 포스터(사진 국립대구과학관)

 

김시은 기자 gnkdg@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