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가 궁금한 대구시민, 모두 모두 모여라!
독서가 궁금한 대구시민, 모두 모두 모여라!
  • 문진솔 기자
  • 승인 2018.05.09 14: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8 대구 독서아카데미 독서를 부탁해일반과정, 심화과정 수강생 모집

대구시는 5. 8.()부터 독서기술, 글쓰기, 독서동아리 운영, 독서토론 등의 강의로 구성된 2018 대구 독서아카데미 독서를 부탁해를 개강한다.

「책 읽는 대구」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2018 대구 독서아카데미 독서를 부탁해는 일반과정인 작가들의 독서법과 심화과정인 독서모임 리더되기2개 과정으로 나뉜다.

독서와 독서모임에 관심 있는 대구시민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5.1.()부터 대구평생학습포털 학습통’(http://tong.daegu.go.kr)에서 각 과정별 50명을 선착순 마감 시 까지 접수하고 있다.

일반과정인 「작가들의 독서법」은 총 7차시로 운영되며 탄탄한 독서력의 곽동우 작가, ‘책 읽기의 달인 호모부커스의 이권우 작가, 질문하는 독서법임재성 작가 등을 초청하여 책 읽는 방법, 글 쓰는 법, 고전 읽기 등 독서에 접근할 수 있는 다양한 강연을 들을 수 있다.

심화과정인 「독서모임 리더되기」는 총 5차시로 숭례문학당의 신기수 대표와 최병일 강사, 대구독서문화연구소 김명희 대표를 초청하여 실제 독서모임운영에 필요한 도서선정법, 독서토론 진행법을 배울 수 있다.

각 과정을 수료한 수강생들에게는 수료증을 발급하며 특히 심화과정 수료자에게는 7월 예정인 독서동아리 공모전에 선정된 독서동아리의 멘토링 파견 강사로 활동 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대구시 진광식 시민행복교육국장은 대구 독서아카데미로 시민들이 독서와 독서모임에 조금 더 쉽게 다가갈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책 읽는 문화가 확산 될 수 있도록 독서환경 조성에 모든 역량을 모아나가겠다고 말했다.

2018 대구 독서아카데미」 홍보포스터

 

문진솔 기자 gnkdg@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