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지만 감동이 있는 '친절택시'를 알려 주세요!
작지만 감동이 있는 '친절택시'를 알려 주세요!
  • 송아리 기자
  • 승인 2018.10.04 16: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8년 달구벌 친절택시' 선정을 위한 감동수기 공모

「달구벌 친절택시」시민추천 & 공모 홍보 포스터 (사진 대구시청)
「달구벌 친절택시」시민추천 & 공모 홍보 포스터 (사진 대구시)

대구시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2018년 달구벌 친절택시기사 200명을 선정할 예정이며 오는 10 31일까지 ‘2018년 달구벌 친절택시 기사를 추천받고 있다.

달구벌 친절택시는 택시를 이용하는 시민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서비스 향상을 유도하기 위해 시행한다. 선정된 기사에게는 온누리상품권 등 인센티브와 친절택시 인증서를 수여하고 택시회사 경영 및 서비스 평가 시 가점을 부여함으로써 택시기사의 자발적인 서비스 개선을 통해 대구택시 이미지를 개선해 나가고자 한다.

「달구벌 친절택시」10개 평가 항목 (사진 대구시청)
「달구벌 친절택시」10개 평가 항목 (사진 대구시청)

친절택시 기사선정을 위한 감동수기 공모는 대구 택시를 이용하는 시민이라면 누구나 가능하며 참가 신청서를 작성 후 우편이나 이메일로 응모할 수 있다. 수기 공모에 참여한 시민에게는 심사를 통해 총 13명에게 최고 20만 원 상당의 문화 상품권을 지급할 예정이다.

이외에 택시 앞·뒷문에 부착된 친절 택시 스티커의 QR코드를 스마트폰으로 스캔하거나, 120(달구벌콜센터)를 통해서도 친절택시 추천이 가능하다.

대구시 권오상 택시물류과장은 "달구벌 친절택시 선정을 통해 택시기사의 훈훈한 감동 이야기가 널리 알려져 일부 기사들의 불친절에서 비롯된 대구택시에 대한 부정적 이미지가 완화될 것으로 기대한다. 친절택시 선정과 인센티브 제공으로 택시기사들에게 친절문화가 확산되는 계기가 되고 대구 택시의 이미지를 향상시켜 택시경쟁력 제고에도 기여할 것이다" 고 말했다.

 

송아리 기자 gnkdg@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